서브비주얼 이미지

사부작 마실

2022년 10월호

마실

“그림과 공예에 향기를 입히다” 학습이벤트 참가 후기

masil75.jpg

 

“그림과 공예에 향기를 입히다”라는 강좌 홍보지를 보고 개인적인 관심을 많이 갖게 되어, 강좌가 열리기 전에 미리 카페 사장님께 사전 예약까지 하고 참가하게 되었다.


「향기 테라피를 통한 힐링의 시간」이라는 부제를 달고 드디어 열정적인 강사님과 마음은 청춘인 분들이 두루 모였다. 1차시는 내 마음의 구급약, 『나만의 향수 만들기』라는 주제로 아로마 오일의 특성을 배우며 참가자들에게 맞는 향수를 각 1병씩 만들었다. 2차시는 처음 해 보는 『수제냅킨을 활용한 레자가방 만들기』로 가을날 멋진 가방을 선물 받은 느낌이다. 세상에서 하나뿐인 나만의 가방이다. 3차시는 『캔버스 아크릴화 노을』이라는 주제로 어려운 도전이었지만, 강사님의 열 손가락이 물감으로 도배될 정도의 수고에 참가자들 모두 만족스런 작품을 만들어 낼 수 있었던 뿌듯한 시간이었다. 4차시는 『백드롭 페인팅 캔버스 액자 만들기(꽃 화분 장식)』. 짧은 시간 안에 이 작품을 만들어 낼 수 있을까 싶었지만 그간 몇 차시에 걸친 경험으로 집중하고 강사님의 열정적인 지원으로 멋진 꽃 화분을 만들 수 있었다. 어느덧 마지막 차시인 『팝아트』 시간이었다. 잘 완성할 수 있을까 자신감은 없지만 지금껏 여러 차시 때마다 세심하게 마법의 손으로 지도해 주셔서 첫 작품이 잘 마무리됐다. 


고양특례시 평생학습카페에서 원데이 학습은 여러 번 참여했었으나, 여러 차시에 걸쳐 학습활동을 한 경험은 처음이다. 여러 번 만나니 학습자들과도 꽤 친분이 쌓여 갔다. 수업을 마치면서 역시 다양한 활동을 통한 힐링의 시간이었다고 스스로 다독인다. 이런 좋은 프로그램을 놓쳤다면 힐링은커녕 후회로 땅을 쳤으리라, 또한, 매번 좋은 수업을 발굴해내시는 학습정원사님, 열정이 넘치시는 강사님, 매번 장소를 제공하고 따뜻한 차까지 주시는 카페지기 사장님, 모든 분들의 숨은 수고가 있기에 참여자들에게 만족도 높은 프로그램이 제공 될 것이라는 생각이 들어 그분들께 감사하는 마음이다. 또한 개인적으로 다양한 도구, 물감을 활용한 미술활동을 실제 해 보면서 자신감, 성취감이 컸던 학습의 시간들이었다.

 

체스벅
체스벅

  

   

 

 (글) 서경자 l 평생학습카페 체스벅 학습자 


  

※ 만나고 싶은 고양시 평생학습 동아리나 인물이 있으신가요? 

“의견내기”를 통하여 알려주세요! 

 

 

배경 이미지
배경 이미지
배경 이미지
배경 이미지
배경 이미지
배경 이미지
배경 이미지
배경 이미지
배경 이미지
배경 이미지
배경 이미지
배경 이미지
문서 아이콘

고양시 평생학습 최신 기사를 만나보세요.